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반응형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청정 자연 여행이 가능한 곳 평창 여행을 떠났습니다. 드넓은 푸른초원 대관령 양떼목장은 말그대로 힐링낙원이었습니다. 나도 모르게 웃음짓게 하는 양들의 귀여운 모습이 아직도 기억이 생생합니다.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직접 다녀와서 좋았던 곳만 선정했습니다. 

 

 

대관령 양떼목장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귀여운 양과 함께 떠나는 즐거운 여행 대관령 양떼목장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드넓은 푸른 초원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곳 바로 힐링여행장소입니다. 한국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양떼목장은 평창 대표 관광지입니다. 


1988년을 시작으로 약 30년 넘게 운영된 전통이 깊은 목장입니다. 평창의 맑고 깨끗한 자연과 양들이 어우러진 평화로운 풍경을 보면 나도 모르게 입가에 미소가 생깁니다. 푸른 초원을 한 없이 바라보며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 풀기 좋습니다. 

 

 

자연으로부터 힐링을 받을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좋은 여행장소로 생각되는데 그 이유는 자연도 느끼고 귀여운 동물친구들과 교감할 수 있는 여행지이기때문입니다. 

 

운영시간

오전 9시에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입장료

대인 6천원, 소인 4천원, 48개월 미만 영유아 무료

 

 

오대산 전나무숲길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름다운 자연이 살아숨쉬는 곳 오대산 월정산 전나무숲입니다. 이번 여행의 모토는 힐링여행입니다. 천년의 숲이라고 불리는 오대산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간직한 곳 월정사 전나무숲은 전국에서 알아주는 숲길입니다.


월정사 전나무숲은 광릉 국립수목원 전나무숲, 변산반도 국립공원 내소사 전나무숲과 더불어 대한민국 3대 전나무숲을 손꼽히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형형색색의 단풍의 계절 가을에 정말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월정사 전나무숲 몇십 년 된 전나무에서부터 몇 백년된 전나무가 수북히 가로수로 놓여진 힐링숲길입니다. 약 1700그루가 있다고 합니다. 약 1km 산책로로 일주문에서부터 성황각, 할아버지 전나무, 금강교 그리고 끝으로 월정사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

어른 5천원, 청소년 1천500원, 어린이 오백원


주차요금

승용차 2천원, 중형차 5천원, 대형차 7천500원

 

 

월정사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국 최고의 단풍 관광지 오대산 그리고 가장 아름다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 월정사입니다. 전나무숲길을 지나 마나는 곳 월정사는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은 사찰입니다. 특히 오색찬란 형형색색의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단풍여행장소입니다.   


저도 가을에 방문한 곳입니다. 가을의 정취에 흠뻑 빠질 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 여행장소입니다. 또한 템플스테이 등 여러 체험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전나무숲길과 함께 여행 할 수 있는 사찰입니다. 

 

 

월정사에 머물다. 그야말로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평창에는 수많은 목장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양떼목장과 더불어서 대관령 하늘목장이 정말 좋습니다. 진짜 해외여행을 온 듯한 느낌의 이색여행지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낙농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현장입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풍력발전기가 있는 곳입니다. 드넓은 푸른 초원이에 풍력발전기 상상만해도 아름다움 그 자체입니다. 살면서 정말 멋진 인생 사진 한 방 찍을 수 있는 여행지가 바로 대관령 하늘목장입니다. 토실토실한 양과 함께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평창 가볼만한곳 입니다. 

 

 

운영시간

매일 9시에서부터 오후 6시까지 


입장료

대인 7천원, 소인 5천원, 양떼체험 2천원, 승마체험 1만원

 

 

흥정계곡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름이면 생각나는 곳 바로 흥정계곡입니다. 흥정계곡 이름부터 흥미진진 한 곳입니다. 찌는듯한 폭염이 내리쬐는 여름철 여행지로 이곳보다 좋은 곳이 없습니다. 깨끗한 물과 함께 물놀이 하기 좋은 흥정계곡은 송어 맨손잡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계곡입니다.

 


사계절 내내 물이 가득차있는 계곡으로 무엇보다 묽이 맑고 깨끗하기로 유명한 명소입니다. 1급수에만 사는 열목어가 있는 정말 깨끗한 계곡입니다. 신선놀음 하기 딱 좋은 여름피서지입니다. 

 

 

잔잔한물결을 보니 마음이 평온해지네요. 여유로웠던 여행장소입니다. 

 

 

선자령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엔 역시 이곳입니다. 겨울 트래킹의 성지 바로 선자령입니다. 저는 지금 껏 푸른 초원의 선자령을 봤습니다. 꼭 한 번 하얀 눈으로 덮인 선자령을 보고 싶습니다. 겨울 산행지로 정말 유명한 선자령은 저에게 있어도 버킷리스트 여행장소입니다. 

 


대관령마을 휴게소에서 출발하면 됩니다. 총 소요시간은 4시간 정도 입니다. 저는 5시간 정도 걸린 듯 싶어요. 이곳 저곳 볼거리가 너무 많았습니다. 비교적 평탄한 흙길이어서 등산 초보자도 쉽게 걸을 수 있는 등산코스입니다. 

 

 

추운 겨울이라 더욱 멋지고 아름다운 선자령을 맞이했습니다. 다소 미끄럽기때문에 꼭 등산장비를 갖춰야하겠습니다. 

 

 

선장령 트레킹 주요사항
구간거리 12km, 

등산 소요시간 4~5시간
등산코스 난이도 쉬움

 

 

이효석 문학관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차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이효석 문학관입니다. 메밀꽃 필 무렵 작가 이효석 선생의 업적이 있는 문학관입니다. 이효석 작가의 문학 세계의 깊이를 알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효석 선생의 육필원고와 사진을 비롯하여 여러 자료들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예술공간입니다. 아이들에게는 좋은 평창 가볼만한곳 입니다. 

 

 

운영시간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30분까지

 

입장료

일반 2천원

 

 

허브나라농원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향긋한 허브향이 가득찬 여행지 허브나라농원입니다. 이효석 문학관 근처 가볼만한곳 허브나라공원은 대한민국 최초로 허브를 테마로 한 여행장소입니다. 깨끗하고 맑은 물이 흐르는 흥정계곡 자연속에서 위치하고 있는 허브공원입니다. 


아늑하고 조용한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여행장소로 힐링가득한 강원도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정신적을도 좋은 허브향을 맡으면서 산책을 할 수 있는 허브정원과 카페, 레스토랑 등 휴식공간 등이 잘 갖춰지 휴양장소이네요.

 

 

운영시간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30분까지

 

입장료

성인 6천원(5~8월 8천원)

 

 

용평리조트 발왕산 케이블카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평창의 멋진 자연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용평리조트 발왕산 케이블카도 좋습니다. 왕복 7.4km 꽤 긴 구간의 케이블카입니다. 편도 20분 정도 걸리는데 발왕산 케이블카는 타고 오르 내리면서 느낄 수 있는 스릴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발왕산 멋진 자연경관을 한 없이 바라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참고로 겨울보다 푸릇 푸릇한 여름에 오면 더욱 아름다운 비경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탄성이 저절로 나오는 구간이 너무 많았습니다. 

 

 

운영시간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까지 

입장료
대인왕복 15,000원, 대인편도 12,000원
소인왕복 11,000원, 소인편도 8,000원

 

 

편도 약 20분 걸리며 발왕산 올라가는 길 마치 하늘을 날아오르는 듯 아찔함과 스릴감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평창의 청초한 자연을 마음껏 누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보타닉가든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평창 대표 수목원 보타닉가든도 좋습니다. 힐링이 되는 자연속에서 아늑하고 편안한 휴식과 함께 기억이 될만한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해발 700미터 잣나무 숲으로 이루워진 평창 보타닉가든은 한가로히 거닐 수 있는 산책장소입니다. 

 

 

운영시간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입장료

없음(변동)

 

 

보타닉가든 계쩔에 따라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구절초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와 같이 제가 직접 가봤던 평창 가볼만한곳 소개했습니다. 평창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여행 속초, 강릉, 동해, 삼척 등 동해바다가 있는 곳을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깨끗하고 맑은 물이 흐르는 홍천강이 정말 좋습니다.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어 청정 휴양지로 최고

freshkoko.com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