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반응형
반응형

 

여행을 가고 싶은데 막상 어디로 떠날까 고민될때가 많습니다. 뭐니 뭐니해도 바다여행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볼거리와 싱싱한 해산물이 많은 풍성한 곳 강원도 여행 어떠신가요. 푸른 동해바다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떠는기 좋은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추천합니다. 

 

 

강릉 정동심곡바다부채길

 

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대한민국에서 가장 멋진 해안산책길입니다. 해변을 거닐면서 바다주변의 기암괴석을 감상할 수 있으며 천혜의 자연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명소라고 생각됩니다. 한가로이 걷기좋은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또 거침없이 다가오는 파도를 느낄 수 있으며 시원한 바닷바람을 한없이 맞을 수 있습니다.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은 심곡항, 썬크루즈 양쪽 두군데에서 출발합니다. 왕복버스가 다니기 때문에 어디를 선택하더라도 괜찮습니다. 

 

 

개인적으로 썬크루즈 방향보다 심곡항을 추천합니다. 더욱 멋진 바다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
매일 09:00~17:30 / 해상조건따라 휴무가 결정됨

이용요금
일반 3,000원, 청소년.군인 2,500원, 어린이 2,000원

 

 

속초 외옹치항둘레길

 

정동심곡과 같이 푸른바다를 바로 앞에서 만끽할 수 있는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제주의 바다둘레길처럼 걷다보면 탁트인 바다경치와 자연이 만들어낸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65년만에 일반인에게 공개된 외옹치항둘레길 한 번쯤 걸어보면 좋습니다. 오르막길이 없어 누구나 손쉽게 접근이 용이하며 맨쪽끝에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숲길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속초 영금정

 

영금정에서의 하루, 따스한 햇살과 아름다운 바다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일몰장소로 해마다 멋진 일몰을 보기위해 많은 분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파도가 밀려와 바위산에 부딪혀나는 소리가 마치 거문고 소리와 비슷하다고해서 붙여진 이름이 영금정이라고 합니다. 


속초에서 제일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속초 여행의 중심지이기도합니다. 근처 볼거리, 먹거리도 많아 식도락 여행이 가능한 곳입니다. 뭐니 뭐니해도 그 지역의 특색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여행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거센파도소리때문에 잠이 확 달아났습니다. 사시사철 언제나 개방감이 넘치는 여행장소입니다. 

 

 

고성 송지호해수욕장

 

송지호해수욕장입니다. 고성에서 가장 넓은 모래사장을 만나볼 수 있는 해변입니다. 송지호해수욕장은 멋진 바다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해변으로 고운 모래덕분에 맨발로 다닐수 있으며 한쪽편에는 소나무숲이 우거져있어 캠핑하기 딱 좋은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남다른 멋진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여행지로 해마다 여름철만되면 이곳을 찾는 피서객들이 엄청 많습니다. 최근 여름방학 방송된 해변이기도 하며 이제는 전국민에게 사랑받는 해변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고운 모래가 정말 매력적인 해수욕장입니다. 

 

 

특이하게 호수를 품고 있는 바다입니다. 

 

 

또한 해수욕장 북쪽을 보면 송지호라는 호수가 있습니다. 짠바닷물과 싱거운담수가 만나는 곳 이색적인 해변입니다. 

 

 

고성 통일전망타워

 

통일전망대입니다. 파주, 철원, 강화도 세곳모두 가봤지만 고성에 있는 통일전망대는 특히나 자연풍경이 아름다웠습니다. 맑은 날 전망대에서 아름다운 산 금강산을 볼 수 있다고하네요. 저는 희미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북한에 위치한 산과 바다를 감상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신분증은 꼭 지참하셔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들어가지 못합니다. 또한 차량안에 있는 블랙박스도 작동을 멈춰야합니다. 한 마디로 보안이 철저하기 때문에 조심히 다녀야 하겠습니다. 

 

 

입장료
어른 3,000원, 학생 1,200원

 

 

저기멀리 금강산이 구름뒤에 숨었습니다. 

 

 

동해 추암촛대바위

 

추암해수욕장 근처 해안에 우뚝 솟은 촛대바위는 일출명소이기도합니다. 또한 바로 근처에 이사부 공원등 볼거리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무엇보다 신기하게 삼척과 동해의 경계쪽에 위치해 있어요. 삼척, 동해 두곳을 한 꺼번에 여행할 수 있는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촛대바위를 비롯하여 주위에 특이한 모양의 기암괴석들이 탁트인 바다와 이루고 있는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일출맛집답게 아침일찍가면  더욱 멋진 촛대바위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근처에 또 다른 여행거리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밤에는 불빛이 들어와 언제든지 이곳에 오시면 되겠습니다. 야경명소로 유명한  추암촛대바위 입니다. 

 

 

삼척 레일바이크(용화역)

 

바다길을 따라 거니는 레일바이크를 만끽하고 싶다면 삼척해양 레일바이크로 오시면 됩니다. 이곳 역시 궁촌역과 용화역에서 각각 출발하며 길이는 2.5km로 중간에 휴게소가 위치해 있습니다. 약간의 시간을 줘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으며 사진한장은 필수인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인터넷 예약만 가능합니다. 운행시간은 오전 09:00(1회차), 10:30(2회차), 오후 13:00(3회차) 14:30(4회차), 16:00(5회차) 이렇게 되니 꼭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용요금
2인승 20,000원 / 4인승 30,000원

 

 

철원 평화전망대

 

안보관광을 할수 있는 철원군 그중에서도 꼭 빠지지 않고 봐야 하는 여행지 평화전망대 입니다. 평화전망대까지 가는길은 직접 걸어갈수 있으며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도보로 약 5분인데 올라갈때는 모노레일 내려갈때는 걷는 것이 좋습니다. 

 

 

유리창 너머로 DMZ 지역이 펼쳐져 있으며 크고 작은 전투 현장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 고지전 실제 전투 현장이 되는 곳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겠습니다. 

 

 

입장시간
매일 09:30~16:30 / 화요일 휴무

이용요금
성인 4,000원, 어린이 2,000원, 청소년, 군인 3,000원

 

 

강릉 오죽헌

 

신사임당과 율곡이이가 태어난 곳입니다. 한국 주택건축 중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에 속하기도 한 곳입니다.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아이들 교육에 특히나 좋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위인이 두분이나 계시기때문입니다. 

 

 

운영시간
매일 09:00-18:00입장마감 17:00

입장료
어른 3,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린이 1,000원

 

 

우리시대 어머니상 신사임당의 올곧은 마음과 율곡 이이의 흔적을 찾아 볼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의 장소가 되는 곳이기도합니다. 

 

 

안목해변, 커피거리

 

안목해변에 오면 꼭 커피 한 잔은 하고 가세요. 아니면 커피빵이라도 드시면 좋습니다. 젊은의 거리 안목해변 정말 좋습니다. 바다경치를 보면서 커피 한 잔 생각만해도 행복합니다. 바다냄새가 좋게 와닿는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특히나 저는 안목해변을 정말 좋아합니다. 감성가득한 바다여행지이기때문입니다.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가 소개한 곳이 마음에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든 찾아가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