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반응형

 

여행은 언제나 옳습니다. 자동차 드라이브 또는 뚜벅이 여행이 가능한 곳 경기도는 진짜 많은 볼거리가 있는 도시입니다. 너무 많아 주말이 되면 어디를 갈까 고민될때가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올해 다녀왔던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코스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연천 당포성


연천군 미산면에 위치하고 있는당포성은 삼국시대 고구려 성곽으로 사적 제468호 문화재입니다. 연천 호로고루, 연천 은대리성과 함께 임진강과 한탄강이 지류와 만나 형성하는 삼각형의 대지 위에 조성된 독특한 성곽 아름다운 경치를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성벽은 넓게 펼쳐진 들판 위에 우뚝 솟아있어 정말 멋진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성곽길도 평탄하여 그리 힘들이지 않아도 즐길 수 있습니다.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주변 풍경이 너무나 아름다워 그냥 있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성입니다. 

 

 

혼자 외로이 있는 나무 한 그루 가장 멋진 포토존입니다. 저곳에 혼자 서있는 모습을 하고 있는 사진 한 장을 찍으면 끝입니다. 

 

 

연천 당포성 밤하늘 빛나는 별을 보기위해 늦은 밤 찾는 여행객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구름 한 점 없는 날 가보시면 아리따운 별빛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인천 동막해변


세계 5대 갯벌로 손꼽히는 곳 동막해변 여행을 떠나봅시다. 대표적 하계휴양지인 동막해변은 여름 뿐만 아니라 겨울 바다를 보기위해 찾는 사람들이 많은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동막해변에는 솔숲 옆에 있는 700미터 길이의 곱디고운 백사장과 갯벌이 있어 해수욕뿐만 아니라 갯벌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죠. 가족단위 여행개들을 위해서 야영장, 어린이수영장과 같은 물놀이시설이 갖춰져 있어 언제든지 오셔도 되겠습니다. 

 

해안가와 인접한 강화나들길 8코스 그리고 20코스를 따라 해풍을 맞으며 붉게 물드는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일몰 명소이며 또한 신나는 갯벌 체험을 해볼 수 있는 해변입니다. 

 

 

3. 가평 이화원 나비스토리


사시사철 볼거리가 많은 자라섬안에 있는 식물원입니다. 이화원은 나비생태를 테마로 한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 나비를 볼 수 있고 부모님들은 차를 마시며 힐링을 즐길 수 있는 테마공원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7,000원입니다. 입장료가 비싸다고 할 수 있지만 아메리카노 한 잔을 무료로 주기때문에 비싸다고 볼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어 하루 시간보내기 딱 좋은 곳이입니다. 

 

 

실내공간이 넓어 경기도 비오는 날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입니다. 

 

 

이 외에도 실외공간이 넓어 아이들이 뛰어놀기 너무 좋습니다. 따라서 주말 가족여행지로 이곳만한곳이 없습니다. 

 

 

4. 양평 레일바이크


어디를 가도 저는 무조건 레일바이크를 이용합니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주변 경치를 바라보면 정말 행복하거든요. 양평 레일바이크는 용문으로 시작해서 원덕까지 편도 3.2km, 총 6.4km 길이로 하염없이 양평의 수려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한 마디로 양평의 아름다움을 끝도없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내달리는 이 행복감 한 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빠르면 빠르다고 할 수 있는 시속 20km로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레일바이크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자연의 신비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5. 구둔역


낭만이 가득 가득 차있는 기차역 구둔역입니다. 젊은 청춘남녀들의 대표적인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늦가을 은행잎이 노랗게 물들때 오시면 더욱 감성돋는 구둔역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폐역으로 요즘 많은 젊은이들에게 아날로그 감성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곳으로 노랗게 물든 은행잎과 기찻길을 보고 있자면 나도 모르게 감성젖는 곳이 되겠습니다. 양평 10경에 뽑힐정도로 유명 여행장소가 되었습니다. 특히 구둔역은 근대기 역사와 잘 어우러져 있어 간이역 마니아 들에게 꼭 찾아 가볼만한 역이 되겠습니다. 

 

사계절 아름다운 뷰를 감상할 수 있지만 특히 늦가을 은행잎이 질 때 특히나 아름다운 역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녁에도 환한 불빛이 들어오는 곳으로 하늘에 떠있는 별을 보기위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여행장소입니다. 

 

 

6. 양평 두물머리


주말 경기도 나들이 떠나기 좋은 곳 양평 두물머리입니다. 새벽 안개가 멋진 곳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이라면 꼭 이른 새벽에 이곳을 찾아 새벽의 아침을 느끼곤합니다. 그래서 저는 새벽에 이곳을 찾아 또 다른 모습의 두물머리를 만납니다. 

 

뿌연 안개가 낀 두물머리는 정말 멋있기하지만 한 낮 또는 늦은 오후 언제나 아름다운 풍경을 우리에게 아낌없이 선물하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낭만적인 여행을 할 수 있어요. 심심할때 언제든 떠나기 좋은 감성 여행장소가 되겠습니다. 

 

 

두물머리 오시면 연잎핫도그 꼭 먹어봐야합니다. 설탕묻힌 핫도그가 이렇게 맛있을줄 몰랐습니다. 

 

 

7. 양평 청춘뮤지엄


요즘 레트로 여행이 인기가 많습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청춘뮤지엄 추억여행을 떠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용문사 가는길에 위치해 있으며 60~70년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부모님과 함께 떠나면 더욱 멋진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교복체험을 해봤는데 정말 특별했던 하루 였습니다. 그냥 좋았던 곳이라고 할까요.

 

 

8. 인천 소래철교


소래포구도 좋아요. 근처에 감성적인 폐역이 위치해 있어 감성적인 여행을 할 수 있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현재는 기차가 다니지 않은 철교를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다시 이쁘게 조성한 철교입니다. 

 

근천 소래포가 어시장에서 맛있는 밥 먹고 산책겸 오는 것도 좋습니다. 저녁에 환한불빛이 들어와 야경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인천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소래철교로 오세요.

 

 

9. 인천 서포리해수욕장


덕적도 남쪽에 위치한 서포리해수욕장은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오시면 좋습니다.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해수욕을 만끽할 수 있으며 넓은 갯벌이 있어 갯벌체험하기 딱 좋은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그냥 홀로 멍하니 바다만 봐도 좋은곳 덕적도는 아직 육로가 없어 배를 타고 가야만하는 점이 아쉽습니다. 하루 2~4회 여객선이 출발하니 시간표 참고하여 오시면 되겠습니다. 

 

 

10. 인천 동화마을


젊은 연이 또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마치 동화속으로 들어온것 마냥 재미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곳곳에 동화속 주인공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동화마을 트릭아트스토리 재미난 구경을 해보세요. 이 외에도 이쁜 포토존이 많아 사진찍기 좋습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동화마을 거리 조성도 잘 되어 있어 그냥 걷기에도 좋으며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이만한곳이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