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방산 탄산온천 행복한 일상

반응형
반응형

 

추운 겨울이 돌아왔습니다. 그와 동시에 온천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강추귀가 기승하는 겨울철 뜨끈한 온천욕 생각만해도 좋습니다. 오늘은 야외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 여행후기를 남겨봅니다. 사우나, 찜질, 노천탕,수영장 이 모든걸 한꺼번에 만끽할 수 있는 곳 산방산 탄산온천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산방산 탄산온천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남쪽에 위치한 서귀포에 자리잡은 온천입니다. 전국의 온천 95% 유황온천입니다. 그런데 이곳은 탄산온천으로 매우 희귀한 온천입니다. 때문에 몸에 좋은 성분이 더욱 많다고 합니다. 고혈압 미치 심장병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건강에도 좋은 곳 입니다. 


탄산온천의 물이 피부로 흡수되면 모세혈관을 자극시켜 확장하여 높아진 혈압을 내리고 심장의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겨울철 뜨거운 온천욕을 즐기면서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는 온천여행지입니다. 

 

 

산방산 탄산온천

 

이용가능시간
오전 6시 ~ 밤 12시까지 

찜질방 24시간 운영
노천탕(수영장) 
오전 11시 ~ 오후 11시까지

 

 

산방산 탄산온천 사용순서는 간단합니다. 우선 먼저 목욕탕에서 간단히 사우나를 하고 옷을 갈아입고 야외 노천탕 또는 찜질방을 이용하시면됩니다. 야외 노천탕 이용시 손에 묶을 수 있는 띠를 줍니다. 당연히 방수가 되니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가지 번거로운 점은 바코드로 계산이 안되기 때문에 신용카드 또는 현금을 따로 챙겨야 하겠습니다. 


남자분들 같은 경우에는 맨몸으로 가셔도 됩니다. 치약, 비누, 드라이기, 스킨, 로션이 완벽하게 구비되었습니다. 수건은 무한으로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수건을 따로 챙기는 걸 추천합니다. 단 2장 제공되며 드라이기는 100원에 2분30초, 고데기는 100원에 2분입니다. 요금은 그리 비싼편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제주도 여행의 지친 피로를 풀고, 탄산 온천의 신기함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천장과 벽면이 유리로 설계되어 있어 내가 마치 자연 안에서 자연욕을 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산방산 바로 앞에 있어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노천욕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조금만 고개를 돌리면 제주도 제일의 비경 한라산을 감상할 수 있으며 온천욕을 하다보면 시원스런 바람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산방산과 제주 푸른 바다의 풍광을 동시에 맛 볼 수 있는 천혜의 온천을 만끽할 수 있는 탄산온천입니다. 

 

 

그럼 왜 산방산 탄산온천이 인기가 많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뛰어난 효능이 있는 탄산온천때문일거라 생각됩니다. 국내다른 온천에 비해 월등히 높은 중탄산 및 유리 탄산가스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건강에 그렇게 좋다고 합니다. 


또 고혈압, 말초혈관 순환장애, 류마티스 관절염 등 성인병치료와 예방에 좋으며 여행의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데 이곳만한곳이 없습니다. 또한 여성들의 고민거리 피부 미용에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합니다. 

 

 

산방산 탄산온천 노천탕의 모습입니다. 진짜 제주풍경을 담고 있는 관광지입니다. 여행의 피로를 한 방에 날릴 수 있을것만 같습니다. 

 

 

노천탕 한쪽에 이렇게 야외에 따뜻한물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수영장이 있습니다. 저멀리 보이는 산이 바로 산방산입니다. 아름다운 산방산풍경을 보면서 온천욕을 만끽할 수 있는 관광장소입니다. 

 

 

산방산 탄산온천


1. 입욕시간에 따라 몸에서 반응하는 것과 효과가 다르다고 합니다. 
2. 2분이내 약한 피부부터 따끔따끔해짐을 느낍니다. 피로회복,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3. 2~5분은 피부에 탄산기포가 뒤엎입니다. 요통, 어깨결림치료 및 동맥경화예방에 좋습니다.
4. 5~10분 피부가 붉어지기 시작하며 몸의 온기가 느껴집니다. 빈혈, 고혈압, 신장법의 예방 및 치료에 좋습니다.
5. 10~15분 온 몸이 따뜻해지며 피부가 홍조를 띕니다. 심장병 및 방광염, 비만증, 당뇨병, 피부병에 특효입니다.

 

 

생각보다 젊은층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제가 있을 때 모두 젊은사람들이 온천욕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탕마다 온도가 다릅니다. 자기가 원하는 탕에 들어가서 온천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한 쪽에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저기 누워서 하늘을 바라보면 정말 행복합니다. 아 ~ 진짜 제주 여행을 왔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봐도 봐도 질리지 않는 산방산 탄산온천 뷰입니다. 진짜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 곳에 모았습니다. 

 

 

 

식혜, 과자 등 주전부리를 파는 매점이 바로 있어요. 야외에서 먹는 식혜 완전 꿀맛입니다. 

 

 

 

어느새 밤이 찾아와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떡볶이, 된장찌개, 돈까스까지 정말 완벽한 식사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또 야외 온천을 즐기러 나갔습니다. 

 

 

산방산 탄산온천 저녁이 되면 군데군데 불빛이 들어와 충분히 어두운 밤에도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답니다. 마치 불빛축제에 와서 온천을 즐기는 느낌입니다. 

 

 

 

 

지금까지 자연속에서 즐기는 휴양지 산방산 탄산온천 여행을 했습니다. 몸에 좋고 기분도 좋게하는 힐링 온천여행장소입니다. 제주도 여행에서 꼭 빠져서는 안 될 여행코스가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