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안보 온천 떠나는 겨울여행

반응형
반응형

 

가족여행 떠나기 좋은 곳 수안보는 예로부터 온천욕하기 좋은 동네입니다. 저역시 딱 한 번 갔었는데 그 당시 참 따뜻했던 겨울여행을 했던것 같습니다. 수안보 거리 곳곳이 온천욕하기 좋은 곳이기때문입니다. 

 

어느 곳 하나 단정지어서 말씀드리기 어려울정도로 온천욕하면 수안보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따뜻한 수안보 온천 겨울여행을 시작하겠습니다. 

 

 

수안보 온천

오늘 소개할 온천은 왕의 온천 수안보입니다. 53도의 특별한 행복이 있는 곳 수안보 온천은 예로부터 왕의 온천지로 이용될 만큼 훌륭한 성분이 들어있는 온천수가 있는 곳입니다. 수안보 온천은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적으로 생긴 온천수로 약 3만년전부터 솟아오른 천연 온천수입니다. 


충북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조령(鳥嶺)의 북서쪽 산록에 자리잡고 있는 수안보 온천은 자연적으로 용출한 전국 최초의 온천으로 1725년 개발된 이래 국내에서 수질이 가장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안보 온천

왕의 온천 수안보 온천을 가장 손 쉽게 경험할 수 있는 곳은 수안보 온천랜드입니다. 100년전, 깨끗한 물로 온천을 시작한 수안보 온천랜드 관광, 온천, 휴식을 한 자리에서 즐기는 힐링휴양지입니다. 


수안보 온천랜드는 1916년 대한민국 최초로 건축된 대중원탕입니다. 또한 수안보 최초의 온천문화 발원지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구)수안보 관광호텔에 위치해 있으며 초대 이승만 전대통령 등, 역대 대통령들이 온천을 즐겼떤 곳 이라고 합니다. 

 

 

족욕을 할 수 있는 원탕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무료입니다. 수안보 여행을 오신분이라면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족욕탕입니다.

 

 

수안보 온천 굳이 온천욕을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곳곳에 따뜻한 물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 넘쳐나기때문입니다. 

 

 

이용금액 ( 수안보 온천랜드)

가족실 평일
150,000원 / 주말(금,토,휴일전) 180,000원(4인 기준 / 최대 8인)

가족실 평일
300,000원 / 주말(금,토,휴일전) 350,000원(6인 기준 / 최대 10인)

가족탕 평일
3시간 - 30,000원 / 주말(금,토,휴일전) 2시간 30,000원(2인 기준 / 최대 4인)

일반실(샤워타입) 평일
70,000원 / 주말(금,토,휴일전) 100,000원(2인 기준 / 최대 3인)
기준인원 초과시 1인당 1만원 추가요금이 있습니다.

 

 

부대시설 어린이 물놀이장, 사우나, 노천탕, 매점, 게임장 등이 있습니다. 

 

 

수안보 온천이 자리하고 있는 지층은 지질 구조상 옥천계의 천매암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퇴적암계의 맥반석이 주지층을 이루고 있으며 원적외 및 각종 광물질성분을 다량으로 포함고 있어 따뜻한 온천욕뿐만 아니라 건강한 온척욕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수안보 온천수의 온도는 53℃이고, 1일 채수량은 4,800t 이상으로 지하 250ml에서 용출되는 산도 8.3의 약알칼리성 온천수가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온천수를 중앙집중 관리방식으로 충주시에서 직접관리하기 때문에, 보다 깨끗하고 인체에 유익한 각종 무기질을 함유한 양질의 온천수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담하니 하룻밤 머물기 좋습니다. 무엇보다 가족탕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오붓한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안보 온천수는 지하 250m에서 용출되는 수온 53℃ 산도 8.3의 약알카리성 온천 원액으로 리듐을 비롯한 칼슘,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등 인체에 이로운 각종 광물질이 함유되어 있고 수질이 부드러우며 쾌적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수안보 온천 입니다. 


온천수는 지층의 구조가 그 온천의 성분을 결정합니다. 특히 수안보 온천지대의 지층은 옥천계의 천매암층으로 퇴적암계의 맥반석이 주 지층을 이루고 있어 원적외선 뿐만 아니라 각종 광물질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하고 있어 우리몸에 좋은 작용을 불러옵니다. 

 

 

수안보 온천

살아있는 온천수로 활동성과 생동감있는 온천수로 한 달 이상 썩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수안보 온천수로 온천욕을 하면 세포 노화를 지연 하는 효과가 있어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고합니다. 또 피부미용에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수안보를 지나던 걸인이 김이 나는 곳에서 잠깐동안 살았는데 겨울을 나던 중 그 곳 땅에서 물이 흘러나와 씻었더니 문둥병이 완치되었다는 설이 있을 정도로 피부트러블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합니다. 

 

 

수안보 온천 놀거리가 너무 많습니다. 오락실 그리고 밖에는 환한불빛이 곳곳에 들어와 야경여행하기 참 좋습니다. 

 

 

이렇게 환한불빛이 들어와 매우 빛나는 겨울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수안보 온천수로 술을 빚거나 김치 등 음식을 요리하면 신선도가 오래 지속되며 색깔과 맛이 독특하며, 물론 식수로도 적합하며 인체의 산성 체질을 알칼리성 체질로 바꾸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지금까지 수안보 온천 여행을 떠나봤습니다. 특이하게 가족탕 위주로 되어 있는 곳입니다. 올 겨울 가족간의 돈독한 정을 쌓을 수 있는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