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반응형

 

통영 가볼만한곳 

한려수도 다도해의 탁 트인 바다경관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 통영은 한국의 나폴리라고 할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이 생겼습니다. 짜릿한 액티비티스포츠에서부터 한적한 바다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를 추천합니다. 

 

 

달아공원


미륵산의 풍경이 가장 아름다운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달아공원이 있었습니다. 통영에가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 달아공원은 미륵도 해안 드라이브코스 23km 산양일주도로 중간지점에 위치해있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망좋은 곳 입니다.


무심코 들렸다가 통영의 아름다운 다도해 풍경을 보고 놀라 자빠졌을 정도로 정말 아름다운 풍경을 봤습니다. 박경림문학관을 보고나서 우연히 여행했던 곳입니다. 처음에는 전혀기대가 없었던 공원이여서 가벼운 산책하는 마음으로 산책길을 나섰습니다. 

 

 

달아공원 정상까지 5분이면 충분합니다. 그래서 더욱 좋은 달아공원 정상에 서면 감탄이 연신 나올정도로 여러섬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한려수도 다도해의 진정한 아름다운 모습을 눈으로 직접확인하는 순간입니다. 바다 경치는 최고입니다. 

 

 

동피랑 벽화마을


통영하면 떠오르는 곳 바로 통피라 벽화마을입니다. 어시장인 중앙시장 뒤쪽 언덕에 있는 동피랑 마을에 다양한 벽화가 그려지면서 유명한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통영여행 하면 동피랑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인파가 붐비는 관광지입니다. 동피랑 벽화마을 동쪽 벼랑에 있는 마을 뜻이라고 합니다. 


커플들의 데이트 장소 첫 번째로 뽑히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가 되었습니다. 꼬불꼬불한 골목을 지나면 맨 꼭대기에 동포루가 나옵니다. 동포루에서의 통영앞바다 풍경은 지금도 잊을 수 없을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동포루에서 바라본 통영의 항구는 다른 항구도시와 다르게 생동감이 느껴졌습니다. 매우 분주한 어촌마을 그대로입니다. 

 

 

" 안녕 동피랑"

 

 

북포루

 

통영의 통포루, 서포루, 북포루 등 세곳이 수려한 경관을 볼 수 있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통영 여행을 하면서도 눈에 밟힌곳이 있습니다. 바로 여기 북포루입니다. 분명 저기에 올라가면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을거 같은데 도저히 길을 찾을 수 없었서 한시간정도는 헤매인 것 같습니다. 


물어 물어 드디어 북포루를 찾아갔습니다. 세병관 뒤편 마을을 따라 들어가면 북포루까지 가는 숲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북포루 밑에 부분에 주차를 하고나서 올라가면 됩니다. 정사에서 아름다운 북포루의 경치를 마음 껏 느껴보시면 자신이 행복하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유난히도 맑은 오늘 더욱 멋진 장관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북포루 무조건 맑은 날씨에 오시면 통영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서피랑 마을


현재 통영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관광지입니다. 아동피랑 벽화마을하고 조금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벽화마을입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실제 피아노 반주 소리가 들리는 피아노 계단이 나옵니다. 


서피랑마을 최고의 명소입니다. 저녁에 불이 들어오는 피아노 계단 많은 커플들이 데이트장소로 꼽는 여행지입니다. 소리나는 계단을 뒤로하고 쭉 걷다보면 통영 전체를 바로 볼 수 있는 곳이 서포루 전망대가 나옵니다. 통영은 동포루, 서포루, 북포루와 같은 아름다운 통영의 바다경치를 바라 볼 수 있는 있는 전망대가 많습니다. 

 

 

서피랑에서 가장 핫한곳 피아노 계단입니다. 계단을 밟고 올라가면 피아노소리가 나온다고 하는데 하필 이날 나오지 않더군요. 평일에는 나오지 않는다고 하니 평일 여행객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박경리 소설가님의 고향이 바로 통영이라고 하네요. 서피랑 이야기에서 알 수 있었습니다. 멋진 바다경관 그리고 아름다운 선율, 재미있는 이야기까지 두루 두루 알 수 있는 통영 가볼만한곳 여행장소 입니다. 

 

 

통영 케이블카


통영 케이블카 타려고 통영 여행을 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제일 긴 구간을 탈 수 있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통영 케이블카 저와 같은 겁쟁이들이 타면 안될정도로 매우 무서움을 자아냅니다. 케이블카가 덜컹할때마다 심장이 쪼그라들게 됩니다. 지금까지 탔던 케이블카와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정말 무서웠습니다. 


미륵산 정상까지 올라가는데 걸리는 소요시간은 15분정도됩니다. 멋진 경관 덕분에 올라가는 길이 하나도 힘들지 않았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 정상까지 올라오면 다도해상이 한 눈에 보이는 그야말로 최고의 바다경치를 볼 수 있기때문입니다. 

 

 

케이블카 아랫세상 경치입니다. 삼삼오오 카트를 재미나게 타고 있습니다. 나도 저거나 탈 걸 그랬습니다. 

 

 

이맛에 케이블카를 타는가봅니다. 통영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바라본 경치입니다. 미륵산 정상까지 너무나 가까워 좋습니다. 

 

 

윤이상기념관

윤이상 학교 가는 길을 따라 가다보면 만날 수 밖에 없는 따뜻하게 실내에서 여행을 할 수 있는 겨울 통영 가볼만한곳 입니다. 이곳이 바로 윤이상 학교입니다. 제법 큰 규모를 자랑하는 윤이상기념관, 통영출신 음악가라고 하더군요. 예술의 도시라고 불리는 통영에는 윤이상, 전혁림, 박경리, 유치환, 김춘수 등 다양한 예술인을 배출한 도시라는 걸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통영의 자랑 윤이상 선생님은 우리나라에서 잠시 음악생활을 하다가 정치적인 문제 때문에 독일에서 음악생활을 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베토벤, 모짜르트 같이 교향곡을 발표한 음악가로서 독일에서도 꽤 알아주는 작곡가로 지금도 독일에서는 유명하다고합니다. 

 

 

윤이상기념관 이용시간은 매일 오전 9시에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윤이상선생님이 직접 사용했던 바이올린 이라고 합니다. 오래된 세월의 흔적이 엿보입니다. 

 

 

윤이상학교가는길

서피랑마을 여행을 마친 뒤 내려오는 길 우연히 발견한 윤이상학교가는길입니다. 바로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윤이상기념관까지 이어지는 분위기 좋은 음악길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는 윤이상이라는분이 누군지도 처음에는 몰랐습니다. 

 

 

그냥 길이 이쁠것 같아서 길을 한 번 걸어보기로 했습니다. 한국에서 활동을 하다가 어쩔 수 없이 독일에서 활동한 유명한 음악가였다고 합니다. 

 

 

윤이상 학교 가는 길 곳곳에 잇는 조형물, 음표와 같은 벽화가 아름답고 매력적이었습니다. 이색적이고 사색하고 좋은 길입니다. 

 

 

이순신공원

 

통영과 이순신 장군의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바로 통영 앞바다에서 한산도 대첩이 있었습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순신공원은 정말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여행지입니다. 이곳은 한산도 대첩을 기리는 장소로 실제 앞바다는 임진왜란 당시 해상전쟁이 일어났던 곳이라고 하니 생동감이 넘쳐나는 공원입니다. 

 

 

한려수도 다도해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 멍때리기 좋습니다. 또한 매우 넓어서 가족 나들이 장소로 이만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한산도 대첩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1년에 한 번씩 그대 그장면을 묘사하는 축제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또 여름철 수국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땐 아쉽게도 수국을 볼 수 없었습니다. 

 

 

중앙시장

 

여행을 좋아하는 이유 바로 먹방 때문입니다. 식도락 여행이 가능한 곳 통영은 싱싱한 해산물, 충무김밥, 꿀빵 등 먹거리 천국입니다. 그 중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앙시장이 핵심적인 여행지입니다. 

 

 

속초에 중앙시장이 있다면 통영에도 중앙시장이 있습니다. 통영 여행을 오게 되면 꼭 저렴하고 싱싱한 횟감을 찾게 됩니다. 

 

 

싱싱한 회 그리고 얼큰한 매운탕까지 든든한 저녁 한 끼를 먹었습니다. 중앙시장에서 먹었떤 회는 제 인생회였습니다. 

 

 

충렬사

 

이충무공의 위업을 기리기 위해 위패를 모시고 있는 곳입니다. 역대의 수군 통제사들이 매년 봄과 가을이 되면 이곳에서 제사를 지내왔다고 합니다. 그만큼 역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는 유적지입니다.

 

 

통영 가볼만한곳 충렬사 관람시간은 약 40분정도면 충분합니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알 수 있는 충렬사 여행 우리 아이들에게 정말 뜻 깊은 역사 여행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이상 통영 가볼만한곳 소개를 마쳤습니다. 직접 제가 다 다녀온 곳입니다. 어디를 가도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어서 더욱 또 가고싶은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