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유등축제 기간 일정

반응형
반응형

 

축제의 계절 가을입니다. 오늘은 코로나전 해마다 가봤던 진주 유등축제 기간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워낙 좋아하는 축제이기때문에 손꼽아 기다렸습니다. 이렇게 다시 만나게 되니 정말 기쁩니다. 가을축제 대표격인 진주 유등축제 여행을 떠나봅니다. 

 

 

진주 유등축제

 

가을밤을 아름답고 멋지게 수놓은 축제의 현장을 드디어 다시 만나게 되어 행복합니다. 임지왜란 당시 벌어진 진주성 전투에서 왜군이 강을 건너려고 하자 강물 위에 유등을 띄워 저지하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전통을 이어받아 현재까지 이어지는 축제입니다. 

 

이번 진주 유등축제는 " 역사의 강, 평화를 담다"라는 주제로 정하였다고 하며 진주성대첩 승전일이며 시민의 날을 기념하여 10월 10일 개막하여 10월 31일날 막을 내린다고 합니다. 

 

 

진주 유등축제 기간

10월 10일 - 10월 31일

 

 

특히 물, 불, 빛 그리고 소망을 슬로건으로 내걸었으며 각종 체험 및 참여행사 14개 그리고 부대행사 12개, 본행사 15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진주 유등축제

 

지금 보는 사진의 모습은 최근에 다녀왔던 남강 유등축제의 모습입니다. 강물위에 둥둥 떠있는 유등들이 어찌나 밝던지 어두컴컴한 밤이 한 낮처럼 느겨졌습니다. 

 

밤에는 이렇게 아름다운 유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한 낮에는 산책을 할 수 있는 트래킹코스가 꾸며진다고 합니다. 인기가 많은 축제현장이때문에 인파가 한 꺼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평일에는 전시 위주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말에는 공연위주로 프로그램이 짜여진다고 합니다. 

 

 

진주성대첩 김시민 장군의 이야기를 뮤지컬식으로 꾸민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아마도 올해도 똑같이 아니면 더욱 웅장하게 펼쳐질거라 예상됩니다.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진주 유등축제 기간 다양한 프로그램 및 뮤지컬 그리고 전시회 등 다채로운 풍경을 만나볼 수 있어 더욱 뜻 깊었습니다. 올해도 역시나 기대가됩니다.

 

 

진주 유등축제 일정

 

역사의 강 평화를 담다 주제를 펼쳐지는 진주 유등축제 일정은 10일부터 31일까지 다채롭게 꾸며진다고 합니다. 진주의 춤, 달빛여행은 물론이며 수상 멀티 미디어 불꽃쇼, 드론쇼 등 화려한 개막식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을 위해서 소망등 달기, 유등 띄우기, 수상등, 창작등, 빛으로 되살아난 진주성등, 육상 등 다양한 유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장 개인적으로 기대되는 것은 화려한 불빛을 수놓는 수상 불꽃놀이가 가장 기다려집니다. 

 

 

진주 유등축제 일정 기간 동안에는 이렇게나 환한 유등 및 진주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남강 물위에 이솝후화등 현대등, 공룡군락지등, 한국의미등 화려하고 각양각색의 다양한 등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귀엽고 앙증맞은 유등들이 많아 사진찍고 놀기에도 좋았습니다. 곳곳에 다양한 주제로 등이 설치되어 있기때문에 지루함틈이 없었습니다. 진주의 화려함 밤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진주성 전투의 모습을 재현한 유등 모습입니다. 화려한 불빛이 들어와 실사와 같았습니다. 

 

 

곳곳에 진주성 전투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조상들의 용맹함을 느껴볼 수 있었던 좋은기회입니다. 그리고 곳곳에 1300년 진주 역사를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가을밤에 펼쳐지는 화려한 축제의 현장입니다. 날씨도 선선하니 구경하기 참 좋은 진주 유등축제입니다. 

 

 

진주 유등축제 일정

 

드론라이트쇼(10월 10일)

장소 : 진주남강

1300년 진주 역사를 만끽하고 항곡우주산업 메카로의 부각을 위한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드론라이트쇼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겨울왕국에 나오는 율라프입니다. 이렇게 보니 더욱 귀엽게 생겼습니다. 아이들이 좋아서 이곳 저곳 사진을 찍고 놀고 있는 걸 저도 따라 놀았습니다. 

 

 

진주 유등축제

 

미디어아트 갤럭시쇼(10월 10일 - 31일)

장소 : 신안동 남강둔치

미디어아트 구조물을 설치항여 야간 축제를 더욱 다채롭게 꾸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어둠컴컴한 밤을 화려하게 빛낼 예정입니다. 

 

소망등 달기체험(축제 기간)

장소 : 망경동 남강둔치

자기소망ㅇ르 적은 소망등을 전시장에 직접 게시하는 체험행사입니다. 이곳을 찾은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할거라 예상됩니다. 참가금액은 10,000원입니다. 

 

 

이 외에도 진주 유등축제 기간동안에는 소형등 만들기체험, 유등 만들어 띄우기 체험, 시민참여등만들기 체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개최된다고합니다. 

 

 

진주 유등축제

 

어두운 곳에서 보면 더운 아름다운 축제현장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영롱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밤풍경도 좋지만 낮에 봐도 곳곳이 이쁘고 아름답습니다. 그래서 하루종일 재미있는 축제를 만끽할 수 있겠습니다. 

 

 

밤에는 환한불빛이 들어와 유등을 감상하고 곳곳에 이쁜 포토존에서 사진찍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환한 유등에 가려 얼굴이 어둡게 나와 더욱 잔잔한 분위기가 흐르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크고 단단한 유등입니다. 귀엽고 다양한 유등들도 감상하고 남강에 쭉 이어진 맛집들은 또 잊지못할 추억입니다. 진주의 자랑 냉면은 꼭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음식을 먹고 또 이렇게 진주 유등축제 한 바퀴를 걸어보시면 좋습니다. 소화도 되고 이곳 저곳 구경도 하고 아무쪼록 꼼꼼하게 여행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진주 유등축제 입장료는 아마 올해도 1인 10,000원으로 예상됩니다. 좀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그만큼 볼 것이 많아 좋았습니다. 올해는 경제도 어려우니 무료입장이었으면 좋겠습니다.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맑고 청명한 가을하늘을 보면 요즘 여행을 하고 싶다는 생각뿐입니다. 어디로 여행가서 뭐를 할지 고민하는 분들에게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를 소개하겠습니다. 3년만에 다시

freshkoko.com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