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여행코스 2박 3일 추천

반응형
반응형
728x170

 

대한민국에서 가장 낭만적인 도시가 있습니다. 여수 밤바다, 이순신광장, 갓김치, 돌게장 등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맛과 멋이 살아숨쉬는 도시이며 연인 또는 가족여행하기 좋은 여수 여행코스 2박 3일 추천 하고자합니다. 

 

여수 여행코스 2박 3일 추천

 

1. 항일암

2. 낭만포차거리

3. 돌산공원

4. 만성리검은모래

5. 1004벽화골목

6. 여수 케이블카

7. 오동도

8. 스카이타워

9. 진남관

10. 하멜등대

 

 

1. 향일암

 

남쪽 일출 명소 향일암은 아름다운 바다가를 감상할 수 있는 절이기도 합니다. 제일의 일출명소라서 그런지 해마다 1월 1일이되면 정말 많은 관광객으로 붐비는 여수 여행코스 추천 명소입니다. 


특히 향일암이라면 무조건 찾아가야 하겠습니다. 걸어올라가는 길이 살짝 언덕길이긴 하지만, 올라가고 나면 그만큼의 보람이 있는 향일암입니다. 바다 위로 해가 떠오르는 모습을 보면서 소원을 빌면 꼭 이뤄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대웅전 뒤에 있는 흔들바위도 한 번 흔들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보람있었던 여수 여행 2박 3일 코스 향일암 입니다. 

 

 

입장료는 대인 2천원, 청소년, 1천5백원, 어린이 1천원입니다.

 

 

2. 낭만포차거리

 

여수 여행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 낭만포차거리입니다. 예전과 달리 하멜전시관에 터를 잡고 있는 낭만포차거리는 여수에서 가장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입니다. 낭만에 취하는 로맨틱 여행장소 입니다. 

 


저도 이에 동의하는 것이 낮에는 아름다운 바다풍경 밤에는 현란한 조명을 내세운 거리가 어느곳보다 빛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여수의 낭만적인 밤을 느낄 수 있는 여수 여행코스 추천 명소입니다. 이색적인 여행 그리고 힐링이 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야간에 밝게 빛나는 하멜등대가 어찌나 아름답던지 방파제까지 걸어가보았습니다. 

 

 

삼합 잘 하는 예쁜 오빠 삼합에 취하기 좋은 밤입니다. 이곳이 여수 여행 2박 3일 꼭 와봐야할 명소 입니다. 

 

 

3. 돌산공원

 

여수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경을 감사할 수 있는 여수 여행코스 추천 장소입니다. 많은 분들이 케이블카를 타기위해 돌산공원을 찾지만 저는 돌산대교 야경을 보기위해 돌산공원을 찾습니다. 돌산공원에서 바라보는 돌산대교 야경은 그야말로 정말 멋집니다.


여수의 또 다른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름다운 밤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그래서 저는 낮보다 밤의 여수를 더욱 좋아합니다. 여기오는 관광객 대부분 사람들이 그럴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정말 관리가 잘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야밤에 산책하기 좋은 여수 여행 2박 3일 코스 입니다. 

 

 

4. 만성리검은모래해변

 

엑스포역에서 멋진 바다조망을 할 수 있는 해안도로를 따라 가다보면 여수의 자랑 만성리 검은모래해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캠핑하기 좋은 곳으로 여름 피서철만 되면 많은 관광객이 찾는 해변입니다. 넓은 모래사장과 깨끗한 바다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여수 여행코스 추천 장소입니다. 


여수 여행 당시 만성리검은모래해변에서 캠핑을 했습니다. 주변에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어 캠핑족들에게는 이만한 해수욕장이 없을 듯 합니다.검은모래해변을 만나고 싶다면 지금당장 오시면 좋습니다. 

 

 

남해바다중 가장 아름다운 여수 여행 2박 3일 코스 명소입니다. 

 

 

5. 1004 벽화골목

 

가장 좋아하는 여수 여행코스 추천 장소 입니다. 고소동에 위치한 1004벽화골목은 다른 벽화마을하고 다른 분위기를 띠고 있고있습니다. 바로 한국만화가 그려져 있는 벽화마을입니다. 


요즘 허영만의 백반기행으로 방송을 하고 있는 만화 식객의 작가 허영만 선생님의 그림을 확장판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또한 전망대에서 여수의 앞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문화, 예술, 역사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벽화마을입니다. 

 

 

골목 곳곳에 만화벽화가 그려져 있는데 어른들에게는 옛날의 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향수와 같은 골목 여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릴적 재미있게 봤던 만화 날아라슈퍼보드 그림벽화를 만나볼 수 있는 여수 여행 2박 3일 코스 입니다. 

 

 

6. 여수 케이블카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라고 하네요. 바다위를 지나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이동수단이기도합니다. 아름다움 푸른 바다위를 시원하게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입니다. 무엇보다 오금이 저릴정도로 짜릿함과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여수 여행코스 추천 명소입니다. 


돌산공원에 위치해 있으며 여수를 상징하는 케이블카는 높으곳에서 바라보는 여수의 전경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저는 바다가 훤히 보이는 크리스탈캐빈을 탔습니다. 

 

 

바닥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마치 바다위를 걷는 기분을 선사해주는 특별했던 곳 이었습니다. 

 

 

운행시간은 매일 10:00~21:30이며 야간에도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은 왕복기준으로 대인 15,000원, 소인 11,000원 입니다. 편도는 대인 12,000원, 소인 8,000원 입니다. 

 

 

7. 오동도

 

여수 2박 3일 코스 당시 첫 번째로 방문했던 곳 입니다. 여수 최고의 여행지 오동도는 절대로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여수 여행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년 2월 동백이 필 때 꼭 찾게되는 여행지입니다.


빨간 동백과 더불어 여수 바다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어 너무 좋았었습니다. 또한 오동도는 동백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저도 한 번 타보고 싶습니다. 

 

 

동백섬 곳곳에 이쁜 포토존이 있습니다.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이만한 곳이 없을 것 같습니다.   

 

 

8. 스카이타워

 

예전 시멘트 공장이었지만 지금은 여수에서 가장 멋진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된 스카이타워입니다. 여수시에서 예술적 상질물로 탈바꿈한 여수 여행코스 추천 장소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2,000원 중고생, 경로 1,500원 어린이 1,000원 입니다. 스카이 워크 여수의 멋진 바다경관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할때마다 빼놓지 않고 꼭 먹고 가는 수제버거집입니다. 이렇게보니깐 또 먹고 싶어집니다. 

 

 

이순신수제버거 잊지 못할정도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9. 진남관

 

진남관 조선 역사여행을 위해서 꼭 가봐야할 여수 여행코스 추천 명소입니다.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전라좌수영의 본영으로 사용했던 곳이 진남관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역사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지표라고 생각됩니다. 

 

 

10. 하멜전시관

 

처음에 갔을 때보다 더욱 화려하게 변모한 곳 하멜전시관입니다. 지금은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지가 되어버렸습니다. 방파제를 따라 쭉 걷다보면 빨간등대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빨간등대는 이제 여수 여행 2박 코스 필수 인증샷이 되어버렸습니다. 

 

 

낭만포차거리 하멜등대 근처로 옮겨졌습니다. 따라서 하멜전시관과 함께 낭만포차거리를 여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빨간등대가 인상적인 방파제를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이와 같이 아름다운 명소 여수 여행코스 추천 장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갈때마다 새로운 느낌이 물씬나는곳 그래서 해마다 가는 것 같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자연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여행장소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양방산전망대에 올라 패러글라이딩을 만끽하며 아름다운 경치를 한 눈에 바라보는 것도 정말 기억에

freshkoko.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