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반응형

 

바다와 산이 옹골차게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장흥입니다 푸른바다와 푸릇푸릇한 산을 느껴볼 수 있는 무궁무진한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를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역사와 자연의 고장으로 불리는 곳 신나는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장흥 여행을 짜고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천관산

 

가을되면 아름다운 억새꽃을 만끽할 수 있는 억새명소입니다. 호남 5대 명산으로 기암괴석이 참으로 멋진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정상에 오르면 다도해 바다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높이 723m이며 신라 김유신과 사랑한 천과녀가 숨어 살았다는 재미있는 전설이 내려오는 명산입니다. 봄에는 진달래꽃과 동백꽃이 붉게 물들어 봄이 되면 꽃구경하기 좋은 산입니다. 활짝핀 억새꽃을 보고 싶다면 11월 초순에 찾아오면 되겠습니다. 

 

 

 

맑은 날 찾아갔던 천관산 은빛물결이 흐릅니다. 

 

 

정남진전망대

 

장흥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멋진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바다와 섬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 전망대까지 올라가는 길 지루하지 않게 트릭아트가 그려져 있어 재미난 여행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 장흥의 전설과 설화를 엿볼 수 있는 만화가 상영되고 있어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전망대 아래쪽에는 12갖니 동물들 앞에 자물쇠를 걸어볼 수 있습니다. 연인들의 사랑의 자물쇠로 영원한 사랑이 이루어진다고하네요. 둘만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바다경치 하나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파란하늘도 좋지만 이렇게 뭉게구름 가득한 하늘도 좋습니다. 

 

 

정남진편백숲우드랜드

 

장흥여행당시 느낌이 아주 좋았던 우드랜드입니다. 식물원, 사색의 숲, 음이온폭포, 편백노천탕, 찜질방 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특히 노천탕과 찜질방이 있어 부모님과 함께오면 좋습니다. 

 

무엇보다 55년이상의 편백숲에서 몸에좋은 피톤치드가 흘러나와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고 면역력 회복에 좋다고하니 이보다 더 훌륭한 여행지는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곳 정남진편백숲입니다. 

 

 

목재데크 산책길도 정돈이 잘 되어 있어 걷기 좋습니다. 그윽한 나무향 맡으며 걷기 좋아요.

 

 

수문해수욕장

 

장흥 여름 대표적이 피서지 수문해수욕장은 수온이 따뜻하며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얕아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 해수욕장입니다. 또 물이 빠질 때 넓은 갯벌에서 조개도 캘 수 있는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또한 바닷물이 맑아 물놀이 하기도 좋습니다. 1km 곱디고운 모래사장 걸으며 산책하기도 훌륭합니다. 백사장 뒤편에는 울창한 소나무숲이 있어 돗자리 하나 깔아두고 그냥 누워있으면 세상을 다가진것처럼 행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다산책길 조성도 잘 되어 있습니다. 

 

 

정남진토요시장

 

맛있는 여행을 할 수 있는 곳 정남진토요시장입니다. 한국관광 100선으로 선정된 전통시장으로 다양한 먹거리가 넘쳐나는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개인적으로 시장구경을 정말 좋아해서 재미나게 놀았던 곳입니다. 

 

장흥의 읍내에 위치해 있어 토요일마다 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위드코로나시대 축제가 열렸으면 좋겠습니다. 장흥의 맛과 멋을 체험해볼 수 있기때문에 꼭 가봐야합니다. 이곳에서 먹었던 한우삼합은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우가 유명한 시장입니다. 

 

 

무지개다리 팔색조 매력이 흘러넘치는 곳입니다. 

 

 

한우삼합은 꼭 먹어보세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소등섬

 

숨은 해돋이 명소 소등섬입니다. 정남진토요시장에서 한우삼합을 먹고 찾은 곳으로 고요하고 정막한 바다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던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탐진강 맑은 물이 흐르는 남포마을 앞바다, 바다물이 빠질 때 직접 걸어서 갈 수 있는 섬이기도합니다. 

 

그냥 멀리서 바라보는 것이 더욱 아름다웠던 곳으로 일출이 정말 아름답다고 해서 여행 다음날 일찍 일출을 보기위해 찾았습니다. 다행히 날씨가 맑아 붉게 타오르는 일출을 볼 수 있었습니다. 

 

 

멀리서 보는 것이 더욱 아름다워요.

 

 

보림사

 

고즈넉한 여행을 할 수 있는 사찰 보림사입니다. 장흥에서 가장 큰 규모의 사찰로 6.25당시 불태워져 다시 중건된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보림사는 멋진 조망을 감상할 수 있지만 또한 일대가 나무가 많아 산림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날따라 코스모스가 아름답네요.

 

 

또한 향기로운 비자나무숲이 있으며 가지산 정상까지 올라가보면 아름다운 장흥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제암산자연휴양림

 

아이들과 떠나기 좋은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자생 철쭉밭이 많아 봄이 되면 장관을 이루는 제암산에 위치한 자연휴양림입니다. 황제의 산이라고 불리는 제암산안에 있는 휴양림이기때문에 자연 그대로의 모든것을 느껴볼 수 있는 휴양림입니다. 

 

 

시원한 물줄기때문에 여름철 피서장소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냥 걷기 좋은 제암산자연휴야림 힐링을 만끽하세요.

 

 

하늘빛수목원

 

사계절 아름다운 정원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약 1만평 편백 나무 숲이 있어 산림욕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뿐만 아니라 야생화 정원, 승마장, 물놀이장 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테마파크와 같은 곳입니다. 

 

 

그냥 아름다워 하루종일 가만히 있게 되는 곳 이날 정말 행복했었습니다.

 

 

정남진 천문 과학관

 

마지막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남진 천문 과학관입니다. 억불산에 위치한 천문 과학관은 편백숲 우드랜드 근처에 위치해 있어 함께 둘러보면 좋습니다. 우주가 궁금한 아이들이 찾아보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

우주복 입고 우주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옛날 천문학이 어떻게 이뤄졌는지 알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 교육에도 좋은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곳 장흥 여행을 끝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