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10 명소
- 카테고리 없음
- 2022. 10. 7.
오색찬란 알록달록 울긋불긋 단풍이 지는 계절 가을입니다. 조금있으면 겨울인데 추운겨울이 오기전에 마음껏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강원도 전국각지 유명한 가을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1. 익산 미륵사지
높은 산이 아닌데도 알록달록 가을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익산 미륵사지는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찬란했던 백제의 역사를 다시 엿볼 수 있는 역사적인 여행장소이기도합니다.
천년의 세월을 오직 한 자리에서 버틴 유서깊은 미륵사지는 단풍이 물드는 가을에 여행을 오시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맞닿을 수 있습니다. 미륵사지 뒤편에 바로 높고 넓은 산이 알록달록 가을옷을 갈아입기 때문입니다.
역사적인 현장에서 알록달록 가을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이색적인 전북 단풍명소입니다.
청명하고 파란 가을하늘을 느껴보면 오색찬란한 단풍잎과 함께 유서깊은 백제의 문화를 느껴볼 수 있는 10월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곳곳에 아리따운 나무들이 단풍옷을 갈아입고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는 가을 경치 최고 좋은 곳 미륵사지입니다.
단풍 명소25곳
2. 함라산 숭림사
익사에 자리잡고 있는 숭림사는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입구에서부터 가을정취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알록달록 단풍잎을 느껴보며 사색을 즐길 수 있는 산책장소입니다.
익산 웅포면에 자리잡고 있는 작은 사찰입니다.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다운 명소로 알려져 있어 10월 ~ 11월 단풍이 질때면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곤합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가을단풍이 아름다움을 마음껏 느껴볼 수 있어서 좋은 함라산 숭림사는 백제의 숨결을 만끽하고 아름다운 산책을 할 수 있는 둘레길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 전북 단풍명소 입니다.
곳곳이 그냥 절경입니다. 단풍뿐만 아니라 오래된 은행나무의 은행잎들이 노랗게 물드는 늦가을에 찾아오셔도 좋습니다.
3. 대둔산
황홀한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곳 대둔산으 오래전부터 단풍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는 단풍구경하기 좋은 산 입니다. 내장산, 설악산과 더불어서 대한민국 5대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으로 언제나 많은 등산객이 찾는 단풍절경지입니다.
거대한 기암괴석 아래 알록달록 물든 단풍잎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가을에 오시면 형형색색의 고운 단풍으로 치장하는 곳 입니다. 매년 10월말에서부터 11월초까지가 가장 아름다운 시기입니다.
제가 갔을때는 이제막 단풍이 시작되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부근까지 갈 수 있기때문에 힘들이지 않고도 마음껏 가을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그냥 산세가 험하지만 되도록이면 내발로 등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대둔산을 직접 느껴보고 곳곳에 있는 단풍명소를 만나볼 수 있기때문입니다.
4. 내장산국립공원
가을철 단풍여행하면 생각나는 곳 바로 내장산입니다. 특히 내장산국립공원은 알록달록 단풍풍경이 아름답기 유명한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산 안에 숨겨진 것이 무궁무진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 바로 내장산입니다. 이는 곳곳이 아름다운 풍경을 간직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풍경이 아름다운 코스로는 서래봉코스, 장성세재코스, 전망대코스 등이 있습니다.
내장산상사화길도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또한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정상까지 올라가면 한 눈에 아름다운 단풍을 만끽할 수 있기때문에 다리가 불편하신 어르신들도 충분히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가장 유명한 내장산 포토스팟 입니다.
5. 영주 부석사
부석사의 가을은 다채롭고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전국에 있는 사찰들이 단풍잎으로 물들어갈때 가장 아름다운 가을정취를 만나볼 수 있는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매표를 한 뒤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알록달록 단풍잎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정말 멋지고 아름다운 경북 단풍명소입니다. 676년에 창건되 이후로 쭉 사랑받고 있는 부석사에서 행복한 가을여행을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곳곳이 알록달록한 경북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입니다.
부석사 또한 늦가을 노란 은행 단풍 유명한 곳 이기도합니다.
6. 오대산 전나무숲길
강원도 대표적인 단풍명소 오대산입니다. 빼어난 절경때문에 해마다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전나무숲길은 특히 가을이 되면 알록달록 단풍잎을 입은 나무들을 쉽게 감상할 수 있는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드라마 도깨비 촬영장소로 알려지면서 더욱 인기가 많아진 곳으로 오대산 초입부 전나무숲길에서부터 월정사까지 가는길이 트래킹코스가 어찌나 아름답던지 몸도 마음도 정화되는 기분입니다.
산책길이 평평해 여유롭게 가을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단풍명소 입니다.
언제나 변함없는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오대산 그리고 전나무숲길입니다.
7. 주왕산
어렸을적 부모님 손잡고 처음 단풍구경을 떠났던 곳이 바로 주왕산입니다. 대한민국 10대명산으로 오색찬란한 가을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10입니다.
산을 오르기전 전경에서부터 압도적인 가을정취를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운수길 그리고 산을 오르는 내내 싱글벙글 입가에 미소가 흘렀습니다. 정말곱게 물든 단풍을 이곳 저곳에 감상할 수 있었기때문입니다.
목재데크 산책로 조성이 잘 되어 있어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걷기도 편해서 좋았던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8. 주산지
주왕산과 함께 청송을 자랑 주산지입니다. 청송면 부동면 이전리에 자리잡고 있는 저수지인 주산지는 매년 가을단풍을 보기위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아침저녁 일교차가 심한곳으로 그 덕분에 더욱 뚜렷한 단풍잎을 감상할 수 있겠습니다.
곳곳이 절경입니다. 저는 아쉽게도 단풍절정시기에 가지 못했습니다. 주왕산과 더불어서 주산지는 10월말에서 11월 초가 가장 아름답다고 합니다.
9. 경주 도리마을
11월 늦가을이 찾아오면 많은 여행객들이 도리마을 노란 은행잎들을 보기위해서 찾아오곤합니다. 만추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색색의 물감을 흩뿌려 놓은 듯한 단풍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흐르는 도리마을 은행나무 풍경입니다. 홍천 은행나무 못지않게 아름다운 곳 입니다. 자연 조성된 은행나무군락지가 아니라 지역민들이 직접 가꾸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10. 불국사
천녀고찰 불국사의 가을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천년신라 왕도 경주의 대표적인 사찰이며 유구한 문화유산을 간직하고 있는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10입니다. 국보와 보물이 한 가득인 불국사는 가을에 수려한 그림을 더하는 단풍이 아름다운 곳 입니다.
그냥 곳곳이 인생사진 한 장쯤 찍을 수 있는 단풍명소입니다.
오색찬란한 불국사를 끝으로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베스트10 명소 여행을 마치겠습니다. 올 가을 사랑하는 분들과 행복여행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