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8곳 추천

반응형
반응형
728x170

 

 

유채꽃밭에서는 노란 물결이 출렁이며, 광활한 들판을 황금빛으로 물들입니다. 봄꽃의 아름다움을 배경으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8곳 추천 합니다.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1. 왕궁리 유적

 

익산 왕궁리 유적은 대한민국 전라북도 익산시에 위치한 백제 시대의 유적입니다. 이 유적은 백제의 무왕 때인 7세기에 건립된 것으로 추정되며, 백제의 왕궁과 관련된 중요한 건축물들이 발견된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그 이유는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푸릇 푸릇한 풍경과 함께 다채로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 입니다. 왕궁리 유적은 한국의 고대 역사와 문화유산을 이해하는 데 있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유적을 통해 백제의 건축물, 생활양식, 그리고 예술적 성취 등을 엿볼 수 있으며, 한국 역사의 중요한 측면을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유적 지역은 넓은 평야에 위치해 있어, 넓은 시야를 자랑합니다. 특히 가을에는 주변 나무들이 노란색, 주황색, 붉은색으로 물든 잎을 펼치며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가을 단풍을 감상하러 많이 찾습니다. 

 

 

또한 유적 지역 주변에는 작은 호수나 강이 있어 한적하고 평온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산책을 즐기며 고요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익산 왕궁리 유적은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곳이기 때문에 유적 내부에는 다양한 유적물과 발굴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역사적인 향수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의 아름다움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2. 광양 섬진강 정보화 마을 매화축제

 

광양 섬진강 매화마을 축제는 매년 봄, 전라남도 광양시의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에서 열리는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광양시 전역에서 진행되며, 주로 매화 꽃이 만개하는 3월에 개최됩니다. 

 

2024년 광양매화축제는 3월 8일부터 3월 17일까지 열릴 예정이며, 광양시와 광양매화축제위원회가 주최 및 주관합니다​​. 봄이 되면 정말 많은 상춘객이 찾는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매화 꽃이 만발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전시, 공연, 판매,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팝콘같이 생긴 매화꽃이 무척이나 아름다운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매화마을은 봄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로, 매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여 화려하게 피어난 매화꽃과 함께 봄의 시작을 즐깁니다.

 

 

3 오동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특히 동백꽃으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이 섬은 '오동도'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과거에는 오동나무가 많이 자생하는 곳이었습니다. 현재는 동백나무가 대표적인 식물로, 겨울철에 동백꽃이 만개하여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오동도는 여수시 도심에서 가까워 접근성이 좋으며, 도보로 섬을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는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섬에는 동백꽃 외에도 여러 종류의 식물들을 볼 수 있는 식물원이 있고, 전망대에서는 여수의 아름다운 해안선과 도시 경관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동도는 연인들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로, 섬 내부에 있는 음악 분수는 특히 밤에 방문했을 때 더욱 아름답습니다. 음악 분수 주변에서는 정기적으로 빛의 쇼가 열리며, 이는 오동도를 방문하는 또 하나의 큰 매력 포인트입니다.

 

 

오동도를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봄에 동백꽃이 만개하는 시즌이나, 여름에는 시원한 바다 바람을 느낄 수 있고, 겨울에는 동백꽃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어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좋은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여수 오동도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명소입니다.

 

4. 영취산 진달래축제

 

축제 기간에는 영취산 일대가 분홍색 진달래 꽃으로 뒤덮여 마치 분홍빛 세상에 들어선 듯한 느낌을 줍니다. 진달래 꽃이 만발한 산길을 따라 걷는 것은 봄의 정취를 만끽하기에 충분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문화행사와 공연, 먹거리 장터 등도 함께 열려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영취산 진달래 축제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지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며, 봄꽃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빼놓을 수 없는 방문지 중 하나입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며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어 매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있는 축제입니다.

 

 

힐링음악회 덕분에 더욱 아름다운 진달래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5. 장생포고래문화마을

 

울산 장생포고래문화마을은 한국 울산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고래를 주제로 한 문화마을입니다. 과거 장생포는 고래잡이가 활발히 이루어지던 지역으로, 1970년대까지는 한국에서 가장 큰 고래잡이 항구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고래잡이 금지 이후, 이 지역은 고래와 관련된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교육하는 방향으로 변모하였습니다.

 


장생포고래문화마을 내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시설이 있습니다. 주요 시설로는 고래박물관, 고래문화마을, 고래과학관 등이 있으며, 이곳에서는 고래와 관련된 역사적 배경, 고래의 생태, 고래잡이에 사용되었던 도구와 기술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고래 관찰 크루즈 같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바다로 나가 실제로 고래를 관찰하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마을 내에는 고래를 주제로 한 조각상과 벽화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고래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 행사와 축제가 연중 개최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장생포고래문화마을은 고래와 인간의 관계를 재조명하고, 해양 생태계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교육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역사와 문화, 자연이 어우러진 울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중 하나로, 가족 단위의 방문객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현장학습 장소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6. 거제 바람의언덕

 

경남 거제도에 위치한 아름다운 명소입니다. 이곳은 그림 같은 전망과 시원한 바다 바람이 느껴지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바람의 언덕은 이름 그대로 바람이 강하게 불어 풍부한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주로 거제도의 동부 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안선을 따라 높은 언덕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언덕의 정상에서는 넓은 해안선과 맑은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특히 일출이나 일몰 시간에는 그 풍경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바람의 언덕은 트레킹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관광객들이 산책과 트레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오르면 언덕 정상에 도달하여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 언덕은 거제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꼭 추천하는 명소 중 하나이며, 그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7. 동피랑마을

 

벽화와 예술작품으로 새롭게 태어나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동피랑마을의 풍경을 산책하기는 매우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동피랑마을은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마을 곳곳에는 다양한 벽화와 예술작품이 있어, 산책하는 내내 눈이 즐겁습니다. 이 벽화들은 마을의 이야기, 해양 생물, 전통문화 등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마을은 경사진 골목길로 이루어져 있어, 산책하면서 통영의 아름다운 해안선과 주변 풍경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골목길을 따라 걷다 보면 예기치 않게 훌륭한 전망을 제공하는 포인트를 감상할 수 있는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8. 경주 주성절리 파도소리길

 

경주 주상절리 파도소리길은 경주시에 위치한 해안도로로, 경주시 남동쪽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아름다운 해안도로입니다. 이 길은 주로 해안가의 경치를 감상하면서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등의 활동을 즐기기에 적합한 장소로 알려진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주상절리 파도소리길의 이름은 이 해안가에서 들리는 파도소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바다가 만들어내는 소리를 즐기면서 산책할 수 있는 곳으로, 파도가 산들바람을 만나 만들어내는 소리는 매우 신비롭고 안정감을 줍니다. 

 

 

주상절리 파도소리길은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장소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상으로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여행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모음

아름다운 빛을 내는 동해바다와 드넓은 태화강국가정원과 함께 억새군락지, 대왕암공원, 슬도 등 볼거리가 다채로운 곳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모음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1. 간절곶

freshkoko.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