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개화시기

반응형
반응형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지나 벌써 가을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맘때쯤이면 활짝피는 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빨간 상사화입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개최가 취소되었지만 3년만에 다시 개최되는 불갑사 상사화축제 및 개화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고 멋진 여행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코로나라는 긴 터널을 지나 3년만에 다시 개최되는 불갑산 상사화축제 너무 반갑기만 합니다. 가을꽃축제중에서 제가 가장좋아하는 축제이기때문입니다. "상사화 붉은물결, 청춘의 사랑을 꽃피우다" 라는 주제로 열린다고 합니다. 

 

벌써 올해로 22회를 맞이하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는 9월 16일부터 9월 26일까지 약 10일정도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열린다고합니다. 불갑사만해도 아름다운 사찰인데 여기에 아리따운 꽃 상사화를 함께 볼 수 있다니 정말 기대가 큰 축제현장입니다. 

 

 

불갑사 들어가기 전 하천의 모습입니다. 하천에 여기저기 빨간 상사화가 피어있습니다. 

 

 

예전에 갔던 영광 불갑산 상솨화축제 현장입니다. 이때는 어린이 놀이터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 여행객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올해도 있을거라 예상됩니다. 

 

 

아이들이 놀만한 놀이기구가 많아 가족나들이 장소로 참 좋은 축제현장입니다. 

 

 

축제현장에서 먹거리는 절대로 빠질 수 없습니다. 전국각지에서 유명한 먹거리가 한 자리 모인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현장입니다. 

 

 

맛있는 먹거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 개화시기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는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열립니다. 그리고 불갑산에는 7월 중순에서부터 노란색의 상사화가 피기 시작하여 여러가지 상사화가 차례대로 만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알고있는 빨간 영광 불갑산 상사화 개화시기는 9월중순에 가장 이쁜 자태를 뽐낸다고합니다. 그러니깐 9월 중순에서 9월 하순까지가 가장 아름다운 시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개최기간

9월 16일  ~ 9월 25일까지 10일간

 

 

상사화 그리고 꽃무릇의 차이점

 

상사화 - 8~9월 꽃이 피며, 다채로운 색깔이 피며, 제주도 중부 이남 지역에 주로 분포.

꽃무릇 - 가을철 그리고 오로지 빨간색이며 일본 혹은 중국이 원산지.

 

 

 

빨갛게 핀 상사화의 꽃말은 이룰 수 없는 사랑입니다. 듣기만해도 아련함이 밀려오는 꽃말입니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 개화시기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노란색의 상사화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영광 불갑사 일원에서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상사화는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씁니다. 불갑산이 품은 사찰인 불갑사와 함께 다채로운 상사화를 만끽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고합니다. 축제기간 동안에는 실외 관광객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상사화를 더욱 아름답게 꾸몄다고 합니다. 해마다 가지만 이번 축제가 더욱 기대가 되는 이유이기도합니다. 

 

 

가을을 알리는 고추잠자리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프로그램

 

9월 16일 주민 참여 행사 사랑의 연줄 드리우기 행사를 시작으로 영광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걷을 수 있는 상사화 꽃길 걷기를 시작으로 기념식 등을 통하여 본격적인 축제의 서막이 열린다고 합니다. 

 

또한 축제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축하공연입니다. 노라조, 박진도 등 유명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지면 이어서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기간동안에는 가을음악회, 지역가수 페스티벌, 각종 공연 및 행사, 상사화 꽃맵시 선발대회, 다솜 상사화 가요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되기때문에 꼭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냥 보고만 있어도 아름다움을 머금고 있는 꽃 상사화입니다. 또한 상사화 소원 등 달기, 상사화sns사진인화, 상사화 결혼식 등 재미있는 문화, 전시 체험 등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그리고 커플들이 직접 참여하면 더욱 의미가 있는 반지를 찾는 게임을 운영한다고합니다. 사랑이 우리어지는 체험을 통하여 더욱 뜻깊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현장 입니다. 

 

이번 축제는 꽃과 잎이 떨어져서 서로를 그리워한다는 의미로 가지고 있는 상사화 꽃말에 담긴 축제의 정체성을 더욱더 확립하고 연인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더욱더 많은 커플들이 축제현장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불갑사 일원 곳곳에 아리따운 상사화가 피어있습니다. 진짜 이맘때가 되면 온통 붉은 상사화를 감상할 수 있는 불갑산입니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개화시기

8월 ~ 9월

 

 

따사로운 햇빛을 받으면 더욱 아름답게 불타오르는 상사화입니다. 그냥 보고만 있어도 행복해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잠시 불갑산 일원에 피어있는 상사화를 감상하겠습니다. 

 

 

불갑사 사찰에도 이렇게 아름다운 상상화가 곳곳에 피어있습니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뭐니 뭐니해도 고즈넉한 사찰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불갑사가 최고입니다. 절터에 앉아 쉬면서 곳곳에 피어있는 상사화를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해질무렵 찾아오면 더욱 운취가 있어 보입니다. 불갑산의 명물 불갑사는 백제 384년에 창건된 오랜 역사를 지닌 사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사찰입니다. 

 

 

곳곳에 보물들이 숨어있는 절터입니다. 

 

 

산속 바람이 불어오고 조용한 분위기때문에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취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한 창 축제를 만끽하다보면 밤이 찾아오게 됩니다. 그러면 달빛야행을 즐겨보시면 되겠습니다. 어두컴컴한 밤 달빛과 별빛이 가득한 불갑산 일원의 아름다운 밤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곳곳에 이쁜 조명들이 들어와 사진찍기에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그동안 내가 겪어보았던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개화시기 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찾아오는 축제이기때문에 더욱 특별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9월 축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가을을 시작을 알리는 9월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취소되었던 축제들이 다시 개최되고 있습니다. 그럼 9월 축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freshkoko.com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