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여행지 추천

반응형
반응형
728x170

 

넓은 갯벌이 있는 서해바다 중심 부안은 바다가 보고 싶을 때 찾아가는 여행지입니다. 기암괴석의 멋진 절경 채석강에서부터 아름다운 서해바다를 엿볼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요즘같이 마음이 답답할때 여행 떠나기 좋은 곳,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명소를 소개합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1. 변산 해수욕장

 

곱디고운 드넓은 백사장을 만나볼 수 있는 변산 해수욕장입니다. 최근 새단장을 해서 더욱 멋진 자태를 뽑내고 있는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또한 캠핑하기 좋게 시설이 잘 되어 있어 캠핑족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수삼이 얕고 경사가 완만해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족단위 여행객들에 딱 좋은 피서지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썰물 때 1KM 가까이 갯벌이 드러나기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갯벌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습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변산 해수욕장 곳곳에 이쁜 포토존이 있어 인생사진 한 장은 우습게 찍을 수 있습니다. 또 낙조가 아름다운 부안 가볼만한곳 꼭 가봐야할 드라이브 코스 입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부안 가볼만한곳
부안 가볼만한곳

 

2. 채석강

 

부안여행 하면 채석강이죠. 감탄이 저절로 나오는 기암괴석이 아주 매력적인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채석강은 수만 년 동안 켜켜이 쌓인 지층이 오랫동안 파도에 깎이고 깎여 지금의 모습을 하고 있는 신비로운 해안경승지입니다. 


보기만해도 멋진 모습에 와~ 하고 감탄이 저절로 나오게 되는 곳입니다. 또 근처에 걷기 좋은 해변이 있어 해수욕하기에도 딱입니다. 아무곳에서나 사진을 찍어도 하나의 작품이 나오는 변산반도 여행코스입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저는 사시사철 이곳을 방문하는데요. 언제나 여행객이 많은 곳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특이한 지층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 입니다. 

 

부안 가볼만한곳

 

3. 곰소염전

 

변산반도 드라이브 여행 떠나기 좋은 곳 곰소염전입니다. 부안 또 다른 먹거리 바로 소금입니다. 드넓은 염전의 모습이 신하기 그지 없는 곳으로 이색적인 여행지입니다. 바둑판처럼 특이한 모습을 띠고 있는 곰소염전은 매년 3월말부터 10월말까지 소금이 생산된다고합니다. 


따라서 그안에 가보시면 생생히 살아있는 곰소염전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염전의 모습뿐만 아니라 주변에 곰소젓갈단지가 자리잡고 있어 맛있는 젓갈을 맛보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이곳에 오면 꼭 젓갈 백반을 맛보고 간답니다. 

 

 

곰소염전 소금의 결정체를 볼 수 있는 특이하고 이색적인 부안 가볼만한곳 입니다. 또 근처에 일몰이 아름다운 곰소항이 있습니다. 붉은노을의 낙조를 보니 정말 행복했습니다. 

 

 

4. 국립변산자연휴양림

 

매년 8월~ 9월이 되년 찾는 휴양지가 바로 변산자연휴양림입니다. 국내 최초 산림과 해양의 특색을 반영한 휴양지가 바로 이곳입니다. 맑은 공기를 한 없이 마실 수 있는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울창한 숲과 에메랄드 빛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힐링 여행지입니다. 국립변산자연휴양림은 하룻밤을 머물 수 있는 숲속의 트리하우스와 삼림욕과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산림문화 휴양관 등 있습니다. 

 

 

이 밖에도 산책하기 좋은 전망대 아래 습지관찰원, 변산 마시길 6코스, 쌍계제 전망대 등이 있어 지루할틈이 없는 휴양림입니다. 

 

 

5. 내소사

 

전나무 숲이 유명한 내소사 특히 단풍이 아름다운시기 가을에 찾아오시면 좋은 부안 가볼만한곳 입니다. 하시만 저는 푸릇 푸릇한 숲을 감상할 수 있는 여름에 이곳을 방문했답니다. 들어오는 입구에서부터 이어지는 전나무 숲길은 정말 아름답기 그지 없습니다. 


향이 너무 좋아 계속 걷고 싶을 정도입니다. 여행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잠깐 쉬었다가기만해도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사찰입니다. 입장료는 성인기준 1인 3천원입니다. 변산반도 여행의 백미 내소사에서 맑은 공기와 건강에 좋은 삼림욕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내소사입니다. 

 

 

6. 고사포 해수욕장

 

부안의 수많은 해수욕장중에서 가장 넓은 해수욕장입니다. 약 2KM 걸친 울창한 송림숲이 매력적인 곳으로 캠핑하기 딱 좋은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옜날부터 전라북도민들에게 사랑받아온 해수욕장으로 저도 매년 여름이 되면 찾아오는 피서지었습니다. 

 

 

여름에 감상할 수 있는 꽃 이름은 모르겠습니다. 

 

 

또한 맑은 바닷물과 고운 모래때문에 맨발로 거닐기도 좋습니다. 변산 마실길 코스에 포함된 아름다운 고사포해수욕장입니다. 

 

 

7. 모항 해수욕장

 

앞서 여행한 고사포 해수욕장과 달리 작은 규모의 모항해수욕장은 변산반도 국립공원 산악자연경관과 서해안의 아름다운 바다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해수욕장입니다. 곱디고운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숲이 우리를 반겨주는 해수욕장입니다. 

 

모항 해수욕장 가장 좋은 점음 무료 캠핑이 가능 하다는 점입니다. 바다경치가 공짜라니 너무나도 좋았던 변산반도 해수욕장이었습니다. 

 

 

8. 직소폭포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직소폭포입니다. 약 30m 높이의 거대한 암벽에서 힘찬 물줄기가 쏟아지는 직소폭포는 가는 길이 전혀 지루하지 않는 부안 가볼만한곳 입니다. 

 

 

폭포로 들어가는 길이 워낙 아름다워 한 번쯤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이렇게 보면 꽤 규모가 큰 폭포라고 생각됩니다. 

 

 

9. 수성당

 

이제는 부안의 대표 여행지가 된 수성당은 원래에는 어부들의 풍어를 기원하기위헤 세워진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수성당이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만개한 유채꽃을 감상할 수 있는 봄철입니다. 하지만 사시사철 멋진 바다를 볼 수 있기때문에 언제든 방문해도 좋습니다. 

 

 

제가 갔을 당시 노란 유채꽃이 만개하였습니다. 유채꽃과 함께 바다를 엿볼 수 있는 최고의 부안 가볼만한곳 입니다.

 

 

10. 해넘이공원

 

격포항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한 뒤 방문한곳 해넘이공원입니다. 격포항 바로 근처에 위치해 있어 소화도 시킬겸 거닐었던 해변 산책로입니다. 일몰이 아름다운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10 입니다. 

 

 

해안산책로 해넘이공원은 닭이봉 전망대, 서해바다 등 다양한 경치를 엿볼 수 있는 산책길입니다. 

 

 

사람이 없어 한적하니 조용히 혼자만의 여행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탁 트인 바다와 붉은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해넘이공원 여행을 끝으로 부안 가볼만한곳 끝마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