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반응형

 

 

사시사철 아름다운 곳 전라도 여행을 떠났습니다. 담양, 목포, 보성, 여수, 광주 등 정말 볼거리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특히 최고의 피서지 군산 선유도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바다여행지입니다. 이 외에도 수많은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봅니다.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목포 유달산

 

제일먼저 떠오르는 곳 목포 유달산입니다. 대표적인 전라도 여행지 목포 유달산입니다. 유달산의 노적봉에 올라 바라보는 목포 전경의 풍경은 지금생각해도 멋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멋진 풍경이 있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지금 현재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목포 케이블카를 타면서 유달산 전경을 바라보는 것 또한 좋습니다. 또한 근처에 신비로운 조각들이 있는 조각공원, 근대역사관, 영화 1987의 촬영장소 연희네 슈퍼가 근접해 있어 한 번에 여러곳을 둘러볼 수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저기에서 보는 목포 시내의 전경은 그야말로 절경입니다. 목포를 한 꺼번에 만끽할 수 있는 힐링명소입니다.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유달산 조각공원 신기한 조각품들이 많이 놓여져 있으며 곳곳에 꽃이 피어 있어 특히 봄에 산책하기 좋은 공원입니다.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목포 갓바위

 

목포 8경 중 한 곳 갓바위입니다. 늦은밤에도 환한불빛이 들어와 야경명소로 알려진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진짜 신기하게 생긴 갓바위를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웃게됩니다. 

 

자연의 위대함으로 만들어진 갓바위는 삿갓을 쓴 사람의 모양새를 띠고 있다고 해서 갓바위로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탁 트인 바다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산책길 조성이 잘 되어 있어 주변의 절경을 자세히 살펴보면서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군산 선유도

 

전라도 섬여행지 추천 하고 싶은 곳 바로 선유도입니다. 신선들이 유람을 즐긴 곳이라고 하여 선유도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고려시대 서해 바닷길의 중심이 되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아름다운 선유도 해수욕장은 인기가 워낙많아 여름철만 되면 이곳을 찾는 피서객으로 넘쳐나는 해수욕장입니다. 


현재는 자동차로 선유도에서 장자도 끝자락까지 들어갈 수 있지만 예전에는 걸어서 아니면 자전거, 오토바이 등으로 들어갈 수 있던 여름 섬 여행지입니다. 따라서 자전거 하이킹으로 구석구석 숨겨진 명소를 찾는 것도 재미가 있는 여행지입니다. 전라도 여행지 추천 하고 싶은 곳 입니다. 

 

 

일몰이 아름다운 섬 선유도입니다. 

 

 

선유도 볼만한 볼거리로는 선유팔경, 선유낙조, 평사낙안, 선유도 전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망주폭포와 삼도귀범, 장자어화, 월영단풍 무산십이봉, 망주봉 등 수려한 자연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볼거리로 넘쳐나는 곳 입니다. 

 

 

7월에서 8월 전라도 여행지 추천 하고 싶은 곳입니다. 겨울바다와 여름바다 둘다 아름다운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4. 보성 녹차밭

 

전라도 여름 여행지 베스트10에 꼭 들어가는 보성 녹차밭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넓은 녹차밭 보성 녹차밭은 오랜 전통이 살아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보성군에서 생산되는 녹차의 생산량 40% 차지할정도로 넓은 공간을 자랑합니다. 또한 수려한 풍경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합니다. 


이용요금은 성인 1인당 4,000원, 청소년 3,000원이 되겠습니다. 향긋한 녹차의 향이 가득한 보성 녹차밭 이색적인 데이트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손잡고 거니는 연인들이 많은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사방이 푸릇 푸릇한 경관이 그야말로 아름답기 그지없습니다. 

 

 

보성 녹차밭 구경을 마친 뒤 밑에 상점에서 먹는 녹차 아이스크림이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보성 녹차밭 이 외에도 근처 가볼만한곳으로 7080 추억의 거리 득량역이 있습니다. 

 

 

5.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담양 메타세과이어길입니다. 한국에 대표적인 아름다운 길 담양 메타세콰이어길은 사시사철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넓은 평야대지에 메타세콰이어길 이국적 풍경으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웅장한 메타세콰이어 나무를 보면 함성이 나올정도 입니다. 전국 어디를 가도 이만한 산책로를 찾기 힘듭니다. 요금은 1인당 2천원입니다. 근처에 프로망스, 관방제림, 죽녹원 그리고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온 국수집이 있는 국수거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대한민국 커플들의 대표적인 데이트 장소입니다.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을 끝자락에 위치한 담양 메타프로방스 또한 인기가 좋은 여행지입니다. 겸사 겸사 같이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절대 헤어지지 않는 길, 여름에 찾아가보면 덤으로 보라색의 아름다운 꽃을 맥문동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6. 여수 낭만포차거리

 

여수 낭만포차거리입니다. 전라도 여름 여행지 베스트 50에 꼭 선정되는 곳이기도 하며, 지금 현재는 새로운 곳에 터전을 잡아 더욱더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분위기가 좋은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예전과 달리 하멜전망대 근처에 바로 위치해 있습니다. 여수에서 나고 자란 돌문어 및 각종 싱싱한 활어회 등을 맛볼 수 있는 여수 낭만포차거리는 힐링이 되는 낭만적인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조금 시끌벅적해도 즐거운 여행을 원하신다면 이곳은 꼭 가봐야 하겠습니다. 젊음과 낭만이 넘치는 여수 여행지 일번지이기 때문입니다. 

 

 

여수 낭만버스 타고 아름다운 야경을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함께 걸어요~ 여수 밤바다

 

 

7. 순천 드라마촬영장

 

추억속으로 여행을 떠나볼 수 있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60년대 순천읍내거리 70년대 서울달동네, 80년대 변두리거리를 재현하고 있는 특별한 여행명소입니다. 

 

 

60~80년대 옛날 모습을 하고 있어 레트로한 여행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이쁜 포토존과 함께 알록달록 꽃들도 가득차있어 힐링여행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8. 순천 철도문화마을

 

한국근대사의 역사를 담은 철도문화마을입니다. 특별한 이야기가 있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1936년 개통된 전라선 철도사묵국이 바로 이곳에 있었다고 합니다. 그때 철도 노동자들이 거주한 곳이며 지금은 레트로한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곳곳에 기차관련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기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천국과 다름이 없는 여행지입니다. 따라서 가족여행단위에게 딱 맞는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9. 장성편백치유의숲

 

건강해지는 여행을 하고 싶을 때 찾는 곳 장성 편백치유의숲입니다. 편백나무의 피톤치드를 만끽하면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건강숲길로 인해서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가 한방에 날라가는 기분이었습니다. 

 

 

총 10.8km 인데 향긋한 편백나무향때문에 전혀 피곤하지 않았습니다. 힐링의 공간이었습니다. 

 

 

10. 완도 청해진유적지

 

완도하면 생각나는 위인 바로 장보고입니다. 해상왕 장보고의 숨결이 살아숨쉬는 곳으로 남해바다의 아름다움을 머금고 있는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청해진유적지는 해상왕 장보고의 본영으로 군사들을 이끌며 이곳에서 해상을 장악하고 중국과 일본과 무역을 한 곳 이기도합니다.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청해진유적지 맑은 날에 가보시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