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 구경하기 좋은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단풍 구경하기 참 좋은 계절 가을입니다. 설악산은 벌써 시작되었고 오대산과 치악산, 월악산, 팔공산, 지리산, 내장산 등 수많은 단풍 구경하기 좋은곳 들은 벌써 알록달록 가을옷을 갈아입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내가 다녀왔던 내돈내산 단풍 구경하기 좋은곳 베스트10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단풍 구경하기 좋은 곳

 

1. 대둔산

 

멋지고 웅장한 봉우리, 아찔한 구름다리, 케이블카 등 다양한 조화가 이룬 대둔산은 전북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입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간 뒤 스릴넘치는 구름다리를 건너고 아찔한 계단을 오르게 되면 아름다운 가을풍경을 만나게됩니다. 

 

울긋불긋 가을옷으로 갈아입은 대둔산을 보고 싶다면 꼭 앞선말한 단계를 거쳐야합니다. 금강계단과 구름다리 곳곳에 펼쳐진 아름다운 단풍은 이로 말할 수 없을정도로 아름답습니다. 가을정취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단풍구경하기 좋은 산 입니다. 

 

 

정상에 서서 바라보는 풍경 진짜 아름답습니다. 한폭의 수채화가 따로 없습니다. 전국 어디를 가보 이만큼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할 수 없을 것 입니다. 

 

 

기암괴석 사이 사이 아리따운 단풍옷을 입은 나무들 덕분에 대둔산은 단풍구경하기 좋은 곳 입니다.

 

 

아찔한 다리 보기만 해도 무섭습니다. 저기를 내가 올랐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대둔산은 대전근교에 위치해 있기때문에 대전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이기도합니다. 

 

 

2. 부석사

 

가을소풍하면 생각나는 곳 부석사입니다. 친구들과 자주 찾던 단풍구경하기 좋은 곳 입니다. 부석사 주차장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노란 은행나무길을 만나게 됩니다. 늦가을에 진짜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곳곳에 아름다운 자태를 뽑내고 있는 단풍나무들이 자리잡고 있어 가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찰 중 한 곳으로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아름다운 주변경관이 어우러지는 낭만 여행지입니다. 

 

 

부석사에 바라본 풍경입니다. 경북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이라고 생각됩니다. 맑은 가을하늘 너무나 사랑스럽습니다. 

 

 

3. 주산지

 

누구나 한 번쯤 단풍구경을 가야지 마음을 먹을때 꼭 찾게되는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주산지입니다. 수많은 여행지중에서 기억에 남는 곳을 손꼽으라하면 주산지가 생각 날 것 같습니다. 

 

주산지의 가을풍경을 경이로울정도로 아름다웠기때문입니다. 자연의 빚은 가을풍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해마다 꼭 한 번씩 찾게되는 여행지가 주산지입니다. 

 

 

주산지를 제대로 사진에 이쁘게 담고 싶다면 물안개 피어오르는 새벽녘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아침잠이 너무많아 점심에나 가게 되었습니다. 늦게 왔어도 아름답기만 합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을 때가 지금입니다. 

 

 

4. 내장산국립공원

 

빨간 단풍잎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었던 내장산은 11월초가 가장 아름다운 시기입니다. 그래서 저는 매년 11월 첫 째주가 되면 내장산을 찾곤합니다. 

 

내장산 입구에서부터 아름다운 단풍이 펼쳐지는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입니다. 빨갛게 물들어가고 있는 단풍잎들과 낙엽들이 쌓여가고 있는 내장산둘레길 꼭 걸어보시길 바랍니다. 제대로된 가을정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내장산 단풍코스제일좋은곳으로는 우화정까지 가는 길이라고 생각됩니다. 물에 비치는 알록달록 가을풍경과 우화정의 모습은 최고로 아름답기때문입니다. 

 

 

화려한 옷으로 갈아입은 내장산단풍을 제대로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가을운치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전북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입니다. 

 

5. 함라산 숭림사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명소 함라산 숭림사는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사찰입니다. 입구에서부터 사찰까지 가는 길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웅포관광지 곰개나루터 근처에 위치해 있어 함께 둘러보면 제대로된 가을을 만나볼 수 있겠습니다. 

 

봄에는 벚꽃이 아름다운 곳이며 가을에는 단풍구경하기 좋은 곳 입니다. 함라산 숭림사 이름도 아름다운 사찰이지만 내부는 더욱더 아름답습니다. 초입부에서부터 가는 길이 어찌나 좋던지 하루종일 걷고 싶었습니다. 

 

 

가을 단풍으로 유명한 곳이라서 그런지 여행객이 많았습니다. 곳곳에 이쁜 꽃들과 단풍잎들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었던 좋았던 단풍 예쁜곳 입니다. 

 

 

6. 주왕산

 

주산지를 감상한 뒤 찾은 주왕산은 역시난 가관이었습니다. 멀리서 봐도 좋은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입니다. 웅장하고 멋진 암봉과 수려한 계곡이 빚어내는 가을풍경은 최고로 멋진 단풍명소입니다.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주왕산 계곡 곳곳에 숨어있는 기암이 병풍처럼 펼쳐져 있어 더욱더 아름다운 가을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그냥 가을풍경하면 주왕산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왕산 단풍구경은 완만한 경사로로 누구나 부담없이 탐방할 수 있는 주왕계곡 코스가 가장 좋습니다. 상의주차장 - 용추폭포 - 내원동까지 약 소요시간은 왕복 2시간 30분입니다. 

 

 

7. 월정사 전나무숲길

 

천년의 월정사 전나무숲길은 최고의 가을풍경을 맞이할 수 있는 강원도 단풍구경하기 좋은곳입니다. 오대산의 시작점인 전나무숲길은 선재길 걷기중 한 곳으로 단풍놀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핫플입니다. 

 

 

오대산 트레킹하기 좋은 전나무숲길 고즈넉한 월정사와 상원사까지 있어 가을 단풍구경하기 좋은곳으로 안성맞춤입니다. 

 

 

오르막이 없고 평지이기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구경할 수 있는 11월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여행지입니다. 

 

 

8. 익산 미륵사지

 

백제의 찬란했던 역사가 살아숨쉬는 곳 익산 미륵사지에서도 아름다운 가을 단풍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백제시대로 시간 여행을 떠나기만해도 좋은데 오색찬란한 단풍구경하기 좋은곳으로 곳곳에 아리따운 단풍잎들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너무 넓어 한적하고 조용하니 혼자만의 가을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9. 도리마을

 

은행나무하나로 유명해지 도리마을은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입니다. 노란 은행잎을 보면서 동화 속을 걷는 기분을 얻게되는 힐링명소이기도합니다. 

 

 

빼곡히 들어선 은행나무 사이 사이 아름다운 빛줄기가 들어오는 도리마을 은행나무숲 이제는 사진작가들이 사랑하는 핫플이 되었습니다. 

 

 

마을 곳곳이 동화 한 가운데에 있는 것 처럼 아름다웠습니다. 

 

 

10. 불국사

 

불산 단풍길은 정말 유명합니다. 알록달록 단풍길은 1km로 불국사까지 천천히 걸으면서 단풍을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이라고 생각됩니다. 가을 산책 명소중 한 곳으로 저도 정말 좋아하는 여행지입니다. 

 

 

토암산 탐방지원센터에서부터 오동수 약수까지 약 1km 구간에 단풍나무들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습니다. 평탄한 길이라서쉽게 가을단풍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불국사까지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서울의 북한산이 단풍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올해는 꼭 가봐야할 명산이라고 생각됩니다.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총정리

사시사철 언제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어릴적 추억이 많이 깃든 곳으로 지금은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대한민국 대표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조용힌 혼자 또는 연

freshkoko.com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